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사회적경제 및 관련 소식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임팩트 IR 참여기업' 모집
등록일
2023-09-27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117
URL
 첨부파일중 이미지미리보기


출처: 라이프인(https://www.lifein.news/news/articleView.html?idxno=16136)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SK브로드밴드, 오마이컴퍼니, 임팩트투자 플랫폼 BPLUS와 함께 2023년 '사회적경제 기업 임팩트 IR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임팩트 IR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 연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후원형, 증권형, 대출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했거나 참여 예정인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현재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곳으로 한정한다. 사회적 가치, 지속가능성, 실행 역량, 성장잠재력을 고려하여 총 10개 사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발 기업에는 ▲투자기관 1:1 멘토링 ▲장기적 성장 수립과 투자 유치를 위한 그룹 멘토링 ▲총 1,40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또한, 오는 10월 10일 IR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IR 행사 소개 ▲투자 유치 기초 교육 ▲IR 자료 작성 및 피칭 매너 강의를 다룰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의 신청 링크에서 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10월 15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지정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오마이컴퍼니 후원형팀으로 문의 가능하다.